본문 바로가기

TroubleShooting/Etc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사용할만한 동영상 플레이어

728x90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사용할만한 동영상 플레이어


아이패드가 하드웨어 성능이 올라가서인지 예전처럼 동영상을 보기위해 인코딩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진거 같다. 여러 플레이어들이 왠만한 비디오 포맷들을 컨버팅없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테스트에 사용한 파일은 블루레이급 Inside.Out.mkv(7.95GB) 였다.


* VLC

- 리눅스에서 많이 사용되던 VLC 가 iOS 용으로 지원하는거 같다.

- 깔끔한 인터페이스. WIFI 공유, 클라우드 디스크 지원, 네트워크 스트림 등 네트워크 관련 지원 사항이 많다.

- 한글로 더빙된 파일인데 플레이했을때, "vlc could not decode the format a52 (a52 audio (aka ac3))" 오류창이 뜨고 영어로만 음성이 나온다.


* OPlayer HD Lite

- 동영상 플레이에 도움이 될만한 기능이 많아 보인다.

- OPlayer 유료버전도 있지만, 앱 하단에 광고가 포함된 무료버전도 기능은 동일한거 같다.

- 한글 더빙 파일을 플레이했을때, 아예 음성이 안 나온다.


* 8player Lite

- 허전하다 싶을 정도의 심플한 UI. 모든 포맷을 지원한다는 설명이 있다.

- 무료버전이라 앱 하단 화면에 광고가 있다. 동영상 플레이할때는 광고가 안보인다.!!!

- 유일하게 위의 파일을 아무런 오류없이 플레이한다. 이 앱을 주로 사용할 듯싶다.

- 단점 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역시나 무료버전이라 동영상 파일을 3 개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다. 밧데리 사용량이 엄청나다.


* 도움될만한 사이트

http://www.igeeksblog.com/best-ipad-video-player-apps/

'TroubleShooting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mcached 설치 / redis 설치 on CentOS  (0) 2017.03.22
vnc server on CentOS 7  (0) 2016.02.26
Sublime Text 설정  (0) 2015.09.25
VirtualBox 와 VMware Workstation Player on Windows 10  (0) 2015.09.23
VMware 에서 디스크 추가  (0) 201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