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Shooting/Java

이클립스(STS) 에서 프로젝트 폴더 관리

728x90

이클립스(STS) 에서 프로젝트 폴더 관리


이클립스의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프로젝트들을 추가하다보면, 수많은 프로젝트들 사이에서 소스 찾아서 클릭하는 것도 일이 된다.

관련 프로젝트끼리 묶어서 관리하려고 처음에는 프로젝트 창에서 폴더를 생성할까 생각했었는데, 방법을 찾아보니 "working set" 을 이용하라는 글들이 많이 보인다.

다음 그림과 같이 두개의 폴더를 생성해서 프로젝트들을 관리하기로 했다. 사용하는 툴인 STS 의 워크스페이스 폴더에서 보니 "module", "business" 는 생성되지 않았다. 아마도 가상폴더 식으로 따로 관리되는게 아닌가 싶다.



working set 설정 방법

1. STS/eclipse 의 "Package Explorer" 에서  "View Menu"(▽ 모양)을 클릭하고, "Select Working Sets..." 을 클릭한다.



2. 새로운 working set 을 만들기 위해 "New..." 버튼을 클릭하고, type 중에서 "Resource" 를 선택하고 "Next" 를 클릭한다.


3. 새로운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한다.



4. 이제 "Package Explorer" 에서 다시 "View Menu" 를 클릭하고, "Top Level Elements" - "Working Sets" 를 선택하면 생성한 Working Set 이 보이게 된다.



참고한 사이트

http://www.eclipseonetips.com/2010/04/08/categorise-projects-in-the-package-explorer-to-reduce-clutter-in-eclip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