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Shooting/Facebook

[facebook 앱] 페이스북 친구들의 소식을 메일로 전달하는 앱 - WhatSay

728x90

 
 http://apps.facebook.com/whatsay/

 페이스북 API 를 공부하면서 페북 친구들이 작성한 피드(feed) 들을 메일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을 웹으로 접근하거나 혹은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면, 접속할때마다 랜덤하게 내용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작성시간 기준으로 최근것을 보여주는거 같은데 스크롤하면서 넘기면서 보고, 다시 접속해서 보면 좀전에는 못 봤던 내용들이 다시 보이게 됩니다. 이런 방식은 아직까지도 잘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예전에 싸이월드처럼 매일매일 페북에 출근해서 내용을 확인하려고 해도 회사에서 눈치 보이고 일단 힘들더군요. 그렇다구요...  (남자라서 그런가...)
 이러저러한 이유로 페북 친구들이 작성한 글들을 메일로 정리해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해보자고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 이용 방법
1. 브라우져 주소창에서 http://apps.facebook.com/whatsay/ 라고 입력하면 바로 앱 사용 인증 절차를 받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안 했다면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라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또는 페이스북 로그인한 상태에서 검색창에서 "whatsay" 라고 입력하면, 앱 목록이 뜨고 클릭하게 되면 앱 사용을 위한 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3. 인증 절차를 거치면 설정은 더 이상 필요없습니다.

 인증을 승인하면 본인의 친구들의 수와 본인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기 위해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가 나타납니다. 메일 주소는 나중에 일주일에 한번씩 모아진 피드 목록들을 메일로 보내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당연히 메일 주소는 다른 용도로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HELP" 페이지에도 해당 내용을 기재했습니다.

- 이용한 API 목록
1. fbml
2. ...

- 추가 필요한 작업들
1. 앱 삭제시 처리
2. 이메일 주소 변경 가능
3. UI 심미화

'TroubleShooting > Face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cebook 위젯] 페이스북 위젯 활용  (0) 2011.09.03
Facebook comments plugin 사용  (0) 2011.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