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Shooting/Etc

신한카드 로그인 실패 -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 무한 반복

728x90

신한카드 로그인 실패 -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 무한 반복


 오랜만에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들어가보겠다고 해서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했는데, 

설치 과정에 따라서 다 했는데도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시 설치해야한다고 보안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 이동을 한다. 혹시나 해서 윈도우 설치에서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다 지우고 부팅하고 로그인하면 설치 페이지 가서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고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가서는 설치안되었다고 또다시 보안 페이지로 이동하는 무한 반복을 겪었다. 이넘의 보안 프로그램들.... 누구나 겪으면 짜증나고 욕만 나오지 않을까.

 

 구글 검색을 해보면 다 똑같은 상황이다. 하다하다 지쳐서 전화라도 해야하나 싶지만 그분들이야 멀 알겠냐 싶어서, 페이스북에서 신한카드 검색해서 "메신저" 기능으로 물어보았다.



왠지 사람이 답하는게 아니고 정해진 메뉴얼대로 채팅봇이 답변하는거 같지만, 저 순서대로 하니깐 로그인에 성공했다.


다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해보자.


1.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여신 후, 좌측 상단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세요.


2. 임시 인터넷파일의 쿠키 삭제를 클릭하세요
3. 임시 인터넷 파일의 파일 삭제를 클릭하세요.(파일 삭제 시 오프라인 항목까지 모두 삭제하셔야 합니다.)
4. 익스플로러를 종료 후, 다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5. PC화면 하단 Tray 부분에 모든 익스플로러가 종료된 경우에도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 후 혹시 떠있는 상태면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 후 종료나 닫기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종료나 닫기가 되지 않을 경우 우측 하단 Tray 빈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에 좌측의 팝업창을 띄운 후에 작업관리자를 눌러주십시오. 여기서 프로세스 탭을 선택하시고 “ClientSM.exe” 라는 프로세스를 선택하시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앞 부분까지 진행을 하셨으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해주십시오.
1) 시작버튼클릭 > 설정 > 제어판을 클릭해주십시오.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해주십시오.
3)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nProtect KeyCrypt, nProtect Netizen Ver.3(remove only), nProtect Netizen(remove only), XecureWeb Control 항목들을 제거 해주십시오.
4)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재 접속 후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