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Shooting/Mac

Mac 요세미티(Yosemite) 업데이트 후, Parallels 윈도우가 느려지는 문제

728x90

1. Yosemite 업데이트 후, 기존 패러럴즈 OS 시작이 안되는 문제 발생

Mac 요세미티(Yosemite) 가 업데이트 후 평소 잘되던 Parallels desktop 9 의 OS 들이 제대로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 이전에 매버릭 업데이트할때도 비슷한 문제가 생겼었는데, 별생각없이 OS 업데이트부터 하다니 미친거지...

구글링을 해서 방법을 찾으니 패러럴즈 9을 패치하면 된단다. ( http://kb.parallels.com/en/122670 )


2. 패러럴즈의 Win7 이 현저히 느려짐

패러럴즈9 을 패치 후, 기존 설치했던 OS 들을 하나씩 눌러서 확인했는데 WinXP, CentOS 들은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Win7 을 실행하면 너무 느려져서 윈도우 안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혹시나 해서 부팅하고 나니, 부팅 메시지에 시동복구를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시동복구를 하니 몇시간동안 "복구를 시도하는 중...." 이라는 창만 나온다. 너무 이상해서 강제 종료하고 시스템 설정에서 CPU 나 메모리를 할당해서 다시 부팅해봐도 부팅자체도 너무 느리고 겨우 로그인해도 마우스 반응도 너무 느렸다. 웃기는게 몇달동안 사용하면서 스냅샷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이건머 복원도 할수도 없고...

결국 기존 이미지는 그대로 두고, Win7 OS 를 새로 설치하기로 했다. 중요 윈도우 업데이트도 다운받기도 하고, 그러나 새로 설치한  Win7 도 동일한 현상이 나오는 것이다. 너무 느리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3. 패러럴즈 10 설치후 동일 현상 발생

패러럴즈 사이트에서 버전 10 이 나왔던게 생각이 나서 기존 패러럴즈9 를 지우고, 10 을 설치했다. 인터페이스가 Mac OS 버전업에 맞춰서 그런지 기존 버전들하고 완전 바뀌면서 무언가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당황스럽게도 9 와 동일한 현상이 나왔다. 결국 업데이트한  OS 가 문제겠구나 싶어 다시 구글링을 해보니 패러럴즈 사이트에서 나와 동일한 현상으로 누군가 질문한게 있었고, 패러럴즈 사에서 기술지원한 내용을 올렸다. ( http://forum.parallels.com/threads/parallels-10-running-slow-on-yosemite.326205/ )

Mac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치고, 리부팅을 하니깐 드디어 문제점이 해결되었다.

sudo nvram boot-args="debug=0xd4e"


* 처음부터 패러럴즈 사이트에서 검색했거나 구글에서 적당한 검색어만 입력했었어도 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 덕분에 엄청난 삽질만 했네...